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신속ㆍ정확한 전시임무체계 확립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 신속ㆍ정확한 전시임무체계 확립
  • 박정원 기자
  • 승인 2019.04.0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자 교육현장 방문

정창근 대구경북지방병무청장은 44() 구미코(경북 구미시 소재)에서 실시된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자 교육현장을 방문하여 교육에 참석한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들을 격려하였다.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 교육@통불교신문]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 교육@통불교신문]

병무청은 전시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하여 신속하고 원활한 전시업무를 추진하고자 2015년부터 지방자치단체 병무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평시에 전시임무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원거리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대구와 경북 지역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자 교육을 실시하는데, 이날 교육에는 구미·상주·김천·문경 등 구미권역 병무담당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교육은 전시 또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병무청에서 위임한 업무를 적기에 수행할 수 있도록 국가동원 및 전시 병무행정지방자치단체 전시 수행업무에 대한 참여형 분임토의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정창근 청장은 지방자치단체 전시 병무담당자에게 국가 위기상황에서 국가 안전과 국민의 생명을 보장하는 막중한 역할을 맡고 있음을 인식하여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더욱 내실 있는 전시임무교육 운영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전시임무체계 확립 및 유사시 비상대비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