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15일부터 대구~제주 취항, 6월부터 정기노선 전환
진에어 15일부터 대구~제주 취항, 6월부터 정기노선 전환
  • 박정원 기자
  • 승인 2020.05.15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공항 활성화에 큰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대구국제공항, 대구~제주 하늘길 넓어진다. 국내 LCC 항공사인 진에어가 B737-800(189) 기종 1대를 투입해 오는 15일부터 대구~제주부정기노선(4/28) 운항을 시작으로 대구국제공항에 첫발을 내디딘다.

대구국제공항
대구국제공항

진에어의 대구국제공항 취항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재 대구공항에 취항하고 있는 국내 LCC 항공사로는 티웨이항공, 제주항공에 이어 세 번째로 지난 5월 초 연휴 기간에 대구~제주 간 임시운항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으며, 6월부터 정기노선으로 전환해 운항할 예정이다.

대구국제공항은 최근 한·일 무역 갈등과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지난 3월부터 국제선 전 노선 운항이 중단되고 국내선이 감축됨에 따라, 4월 이용객이 약 5만 명으로 전년 동월(40만 명) 대비 87% 감소했다.

그러나, 최근 지역 내 코로나 19 진정세가 이어지고, 이번 진에어의 신규 취항으로 5월 기준 주 219편이 운항되는 대구~제주 노선이 주 275편으로 늘어나면서 지역민들의 항공교통 편의 증진과 침체돼있던 대구공항 활성화에 큰 기폭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현숙 대구시 공항정책과장은 향후 국제선이 재개될 경우를 대비해 국제선 신규노선 취항 항공사에 대한 재정지원계획을 수립하고 더 많은 국제노선이 개설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면서, “대구국제공항이 하루빨리 본 궤도로 올라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