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스리랑카사원 “카티나 핀카마"(Kasa Pooja)”행사 개최
대구스리랑카사원 “카티나 핀카마"(Kasa Pooja)”행사 개최
  • 배성복 기자
  • 승인 2019.10.0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의 안거를 지낸 스님들께 가사와 공양 올리는
부처님 재세당시부터 행해졌던 전통 불교의식

대구 스리랑카 사원(주지 완사스님)에서는 “카티나 핀카마"(Kasa Pooja)”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2018년도 행사 자료사진 @통불교신문]
[ 2018년도 행사 자료사진 @통불교신문]

카티나 핀카마 법회는 3개월의 안거를 지낸 비구스님들께 '가사'와 '공양'을 올리는 의식으로 '부처님 재세 당시부터 행해졌던 것으로 불자들에게는 무량공덕을 짖는 큰 불사로 인식되고 있다.

카티나 핀카마는 광대한 기도법회라는 의미로 한국과 스리랑카스님들께 공양과 가사불사 및 한국과 스리랑카 큰스님들의 법문을 듣는다.

카티나 핀카마 법회는 10월12일(토) 오후7시30분~10월13일(일) 오후5시까지 마하 삐릿드(삼보께 올리는 기도입재와 빨리경전 암송), 카티나 핀카마(부처님께 공양을 올리고 삼보께 올리는 기도), 카티나 치와라 푸자(한국,스리랑카 스님께 올리는 '공양'과 '가사 불사'및 한국,스리랑카 큰스님 법문) 순서로 이어진다.

한편 이날 법회에는 주한 스리랑카대사관 주관으로 한국에서 일하는 스리랑카 이주노동자들을 위하여 여권연장업무 및 생활전반의 고충상담도 이루어지며, 주한스리랑카대사도 참여한다고 밝혔다.

대구스리랑카사원 주지 완사스님은 “스리랑카 이주노동자들도 많이 오지만 한국 불자님들도 많이 온다고 말하고, 한국에서는 이국적인 법회이지만 많이 동참하여 양국 간의 우의를 다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법회문의/대구스리랑카사원  010-8974-1284 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