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경북산업/영진직업전문학교’ 업무협약
‘대구경북병무청-경북산업/영진직업전문학교’ 업무협약
  • 김용길 기자
  • 승인 2019.04.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훈련과 군복무 및 취업을 연계한 맞춤형 병역서비스 제공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은 4월 18일(목) 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의 원활한 병역의무 이행과 전역 후 취업 지원을 위해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및 영진직업전문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과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및 영진직업전문학교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통불교신문 ]
[대구경북지방병무청과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및 영진직업전문학교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통불교신문 ]

이번 협약은 기술훈련부터 군 복무 후 취업까지 맞춤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이 조기에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에는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자동차정비분야 등 30여종의 기술훈련을 받고 있고, 영진직업전문학교의 경우 400여 명의 학생들이 기계 및 정보통신분야 등 20여종의 훈련과정을 이수 중이다. 그 중 병역의무를 마치지 않은 사람은 430여 명에 이른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해당 학생들에게 기술훈련과 연계한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상담 등 맞춤형 병역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의 일자리 창출 및 구인난 해소를 위해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및 영진직업전문학교와 최우선적으로 상호협력하기로 하였다.

정창근 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와 영진직업전문학교 학생들에게 국가직무능력표준(NSC)기술훈련과 연계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병역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발판이 마련되었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군 복무가 자기계발의 기회는 물론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결되는 취업맞춤특기병이 더욱 활성화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