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한국불교의 얼굴“입니다.!
”여러분들이 한국불교의 얼굴“입니다.!
  • 배성복 기자
  • 승인 2019.03.21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템플스테이 우수 운영사찰 시상식 개최

템플스테이 우수 운영사찰의 성과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독려하는 자리가 열렸다.

[템플스테이 우수 운영사찰 시상식을 마치고 @ 사진 조계종 제공]
[템플스테이 우수 운영사찰 시상식을 마치고 @ 사진 조계종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하 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19‘2018년 템플스테이 운영사찰 종합평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전통문화예술공연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지난해 템플스테이 종합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된 우수 운영사찰을 시상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참석자로 조계종 총무부장 금곡스님,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 운영사찰 지도법사 스님 및 실무자 등을 포함해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템플스테이 최우수 운영사찰로는 국제선센터를 포함해 총 13곳이, 우수 운영사찰로는 갑사를 포함해 총 33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별상은 구인사를 포함해 총 6개 사찰에게 돌아갔다.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의 축사를 대독한 총무부장 금곡스님은 이 자리에 오신 분들이 한국불교의 얼굴이라며 템플스테이는 한국 문화관광을 빛내는 동시에 한국불교를 홍보하는 콘텐츠라고 치하했다.

문화사업단장 원경스님은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템플스테이의 양적 성장이 가능했다. 이제는 내실을 다지는 내적 성장의 시기라며 우수한 문화관광 콘텐츠로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기대한다.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최우수 운영사찰(13)

국제선센터, 금선사, 낙산사, 백담사, 법주사, 봉선사, 봉은사, 불국사, 송광사(순천), 용문사(양평), 진관사, 화계사, 화엄사

우수 운영사찰(33)

갑사, 골굴사, 관음사(제주), 구인사, 내소사, 대흥사, 마곡사, 묘각사, 미황사, 반야사, 백련사(가평), 백양사, 범어사, 법륜사, 보경사, 선운사, 성주사, 수덕사, 연곡사, 영랑사, 영평사, 용주사, 월정사, 육지장사, 은해사, 전등사, 조계사, 지장정사, 직지사, 축서사, 통도사, 홍법사, 흥국사

특별상(6)

문화가 있는 날 협력상 법륜사, 반야사

참가자가 뽑은 친절상 구인사

온라인 핫 이슈 홍보상 백양사

정산 깔끔 노력상 영국사, 심원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