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노래하게하다.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노래하게하다.
  • 배성복 기자
  • 승인 2019.03.08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대학 大관음사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 창단식

한국불교대학 大관음사(회주 우학 스님)는 17일(일) 오전 11시 옥불보전 4층 대법당에서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 창단식을 갖는다.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 @ 한국불교대학 大관음사 제공]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 @ 한국불교대학 大관음사 제공]

한국불교대학 大관음사는 학생들에게 1인 1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불교계 최초로 초등학생부터 중·고등학생까지 50여 명의 인원으로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개인 악기만 구비하면 되고 운영에 사용되는 일체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지도는 한국불교대학 大관음사 성인 오케스트라단인 BUD 챔버 오케스트라단 멤버들이 직접 수업하며 지도 경험이 풍부한 연주자들로 교사진을 구성했다. 올해는 2월에 유스 오케스트라단 1기생을 모집했고 2기생, 3기생도 차례로 모집해 단원을 배출할 예정이다.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은 한국불교대학 부설 이서중·고등학교의 이서청소년오케스트라단, BUD 챔버오케스트라단과 연 1회 협연공연을 할 예정이다. BUD 유스 오케스트라단은 1년에 두 차례 감포 해변힐링마을에서 1박 2일간 합숙하며 세미나를 가질 계획이다. 첫 세미나는 8월 10, 11일 양일간 열릴 예정이다.

수업은 주 1회로하며 토요일 오전 9시 30분, 일요일 오후 1시 30분 중 택일 할 수 있다. 오케스트라단은 포교 목적으로 운영되며 불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문의 053)474-82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