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인사] 조계종종책특보단장에 초격스님 등 임명
[조계종 인사] 조계종종책특보단장에 초격스님 등 임명
  • 배성복 기자
  • 승인 2019.02.28 0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국장 각승스님, 감사국장 법오스님,
문화국장 효신스님, 호법국장 범종스님 임명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226일 오전 10시 종책특보단장에 초격스님을 임명하는 등 인사를 단행했다.

 

종책특별보좌 단장 초격스님은 경암스님을 은사로 1987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한국문화연수원장, 총무원장 종책특보, 중앙승가대 총동문회 사무처장, 현등사 주지, 보광사 주지, 불교신문 사장, 16대 중앙종회전반기 종헌개정및종법제개정특별위원회 위원장, 총무원장선출제도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제13, 14, 15대 중앙종회의원, 16대 중앙종회 수석부의장 역임했다.

 

기획국장 각승스님은 월탄스님을 은사로 1991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동국대학교(서울)를 졸업하고, 총무원 호법국장, 문화국장을 역임했다.

[종책특별보좌단장 초격스님 임명장 수여@사진 조계종 제공]
[종책특별보좌단장 초격스님 임명장 수여@사진 조계종 제공]

감사국장 법오스님은 보선스님을 은사로 1996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봉암사 태고선원, 고운사 고금당 선원, 고불총림선원, 상원사 청량선원, 대흥사 동국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쌍계사 주지, 불교중앙박물관 사무국장을 역임하고, 현재 전남 강진 무위사 주지를 맡고 있다.

문화국장 효신스님은 종수스님을 은사로 1999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동국대학교(경주)를 졸업하고, 총무원 홍보국장, 호법국장, 감사국장을 역임했다.

호법국장 범종스님은 근일스님을 은사로 1997년 수계(사미계)하였으며, 부석사 봉황선원, 고운사 고금당선원 등에서 안거 수행하였으며, 총무원 홍보국장, 문화국장, 기획국장,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사업국장을 역임했습니다. 현재 안동 광흥사 주지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