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혁, 이춘우 경북도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오세혁, 이춘우 경북도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 배성복 기자
  • 승인 2018.12.06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지방의회의원 대상 주민행복 정책개발
지방자치 제도발전 등에 대한 공적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

경북도의회 오세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이춘우 농수산위원회 부위원장이 12월 5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8년도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오세혁, 이춘우 경북도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오세혁, 이춘우 경북도의원,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수상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지방의회의원을 대상으로 주민행복 정책개발 및 지방자치 제도발전 등에 대한 공적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된 우수 의원들을 시상하는 상이다.

오세혁 위원장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비롯하여, 건설소방위원회 위원, 지방분권추진특별위원회 위원, 정책연구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펼친 적극적인 의정 활동들이 경산 주민은 물론 경북도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에 노력하여 왔으며, 특히, 제11대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도민들의 혈세가 적재적소에 쓰이도록 최선을 다한 공적이 인정됐다.

이춘우 부위원장은 지난 7월 경북도의원에 당선된 후 4개월 만에 농업관련 조례 등 4건의 조례 공동발의, 도정질문, 5분발언, 정책연구회 활동, 전국최초 해외연수 본회의 보고 등의 성과를 만들어 왔으며, 뚝심 있는 의정활동으로 지난 9월 제303회 임시회 본회의 5분발언에서 경북도 출자출연기관장 일괄사퇴와 전 출연기관에 대한 인사검증을 주장하여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오세혁 위원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민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조례안을 발의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지원 사업들을 전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아 영예를 안은 것 같다.” 며, “잘했다고 주는 상이 아닌 앞으로 더 잘하라고 도민들이 주시는 격려와 관심이라 생각하고, 초심을 되새기는 계기로 삼아 경북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노력하겠다.” 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춘우 부위원장은 “부족하고 모자란 사람이 이렇게 영광스런 상을 받아 도민들에게 감사드리며, 미약한 힘이지만 어떻게 하면 지방소멸과 인구절벽, 소득창출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조금이라도 우리지역이 더 잘 살게 할 것인가를 늘 고민하며 초심을 잃지 않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