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장에 김형국 수성아트피아 관장 내정
대구문화예술회관장에 김형국 수성아트피아 관장 내정
  • 박정원 기자
  • 승인 2020.05.2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양아트센터, 수성아트피아 관장 등 역임

문화공간이 부족하던 시절 개관해 올해 30주년을 맞으며 그간 대구 문화예술의 중심지로 지역 예술인들과 시민들에게 사랑받아 온 문화예술회관의 새로운 수장이 선임됐다.

[ 김형국 신임 대구문화예술회관장 @ 통불교신문]
[ 김형국 신임 대구문화예술회관장 @ 통불교신문]

대구시는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의 심사와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개방형직위(4)인 문화예술회관장에 김형국 수성아트피아 관장을 내정했다. 김 내정자는 영남대학교에서 성악을 전공하고 동 대학원에서 성악 석사를 취득했으며, 이탈리아 보게라 시 예술아카데미 등에서 오페라를 전공했다.

2005년부터 대구음악협회 상임이사, 부회장, 감사를 맡으며 지역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했으며, 이후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동구 아양아트센터 관장, 2016년부터 현재까지 수성아트피아 관장을 역임하며 두 기관을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연기관으로 발돋움 시키는데 기여했다.

특히, 아양아트센터 관장 취임 후 재정자립도를 높이고(70%79%) 지지부진하던 명칭변경(동구문화체육회관아양아트센터)과 재단출범을 이뤄냈으며, 수성아트피아 관장 재임 중 월드뮤직페스티벌을 지역 대표 공연축제로 자리매김 시키고 아티스트 인 무학’, ‘수성르네상스’, ‘국악축제등 지역 예술인이 중심이 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기관의 정체성과 위상을 재정립하는데도 큰 역할을 했다.

대구시는 임용 예정자에 대한 결격사유 조회 등이 마무리되는 대로 6월 초 임용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이며 실적에 따라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