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승스님의 깨달음의 글
지승스님의 깨달음의 글
  • 통불교신문
  • 승인 2018.05.18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 선물은 무엇일까요.
아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 남편을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
부모들이 가정에서 하는 행동들이 훗날 자녀의 모습입니다.

부모들이 자녀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 선물은 바로 부부사랑이 아닐까 대승은 생각합니다.

자녀들에게 아버지가 가정에 줄 수 있는 최대의 행복은 바로 자녀들의 어머니를 처음 만날 적에 초심을 잃지 않고 자신의 아내를 진심으로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가정에서 어머니가 자신의 자녀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은 무엇일까요. 대승은 생각해보면 그 또한 역시 자녀들의 아버지를 초심처럼 자신의 결합체인 남편을 사랑하는 것이라 대승은 말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부부는 한 가정을 만들었을 때 부부의 자녀들이 가정환경을 보면서 성장한 다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할 것이며, 자녀들의 어린 시절에 비취어 주는 것들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서로 사랑하는 모습과 자녀들이 부모의 사랑 속에서 받은 축복과 행복은 자녀들에게 어떠한 삶을 살게 할 것인가를 결정하게 된다는 것을 부모들의 깨달아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자녀들의 모습은 부모의 모습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 만큼 부모들이 가정에서 하는 행동들이 훗날 자녀의 모습입니다.

 

자녀를 위한 부모님의 바램의 기도문

대자대비 부처님!

저의 자녀들이 이러한 사람이 되게 인도하여 주소서!

삶을 살아가면서 나약해지고 약해질 때 자기를 잘 분별할 수 있는 힘과

괴로움과 두려워 할 때 자신감을 잃지 않을 굳센 용기를 가지도록 해주시고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정직한 패배에 부끄러워하지 않고 태연하게 대처하면서

승리에는 겸손해 할 줄 알며 성품이 온유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게 인도 하여 주소서!

대자대비 부처님!

자녀들을 요행과 안락의 길로 인도 하지 마시옵고, 곤란과 고통의 길에서 항거 할 줄 알게 하여 주시고 폭풍우 비바람 속에서도 일어 설줄 아는 강한 의지의 자녀로서 패 한자들을 불쌍히 여길 줄 아는 자비가 가득한 사람으로 인도 하여주소서!

대자대비 부처님!

자녀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항상 청정한 마음 지니면서, 깨끗하고 자신의 목표를 높게 하시어, 남을 다스리기 전에 자신을 먼저 다스리게 하여 자녀들 스스로의 미래를 지향하는 동시에 지나온 과거의 경험들을 잊지 않게 인도 하여 주소서!

대자대비 부처님!

자녀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주변의 함께하는 사람들과 유머를 행할 수 있도록 깨우치게 하여 주시어 자신의 인생을 엄숙하게 살아가면서도 삶을 즐길 줄 아는 마음과 자기 자신을 너무 들어내지 않고 겸손한 마음을 갖게 인도 하여 주소서!

대자대비 부처님!

자녀들이 삶을 살아가면서 진정으로 위대한 것은 소박한데 있다는 것을 깨워 주시어, 자녀들의 참된 힘은 우리들의 삶에서 너그러움에 있다는 것을 항상 가슴에 새겨 둘 수 있는 사람으로 인도 하여 하소서!

그리하여 자녀들의 부모인 제가 지금 까지 삶이 헛된 인생으로 살지 않았노라고

대자대비 부처님 전에 고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소서!

 

지승스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