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 사업 공모
경상북도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역량 강화 사업 공모
  • 김용길 기자
  • 승인 2020.01.15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공모하세요.!

경상북도는 지역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의 예술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도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하여 2020년 지역문화예술특성화 지원사업과 공연장 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지원대상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모기간은 13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로 접수는 21일부터 214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홈페이지 갈무리]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www.ncas.or.kr)@홈페이지 갈무리]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은 레지던시프로그램지원, 지역문화예술기획지원,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3개 분야 16억원 정도로 레지던시프로그램은 예술인들의 숙식 및 창작공간을 지원하고, 지역문화예술기획지원은 경북의 문화자원을 배경으로 한 창작 및 공연을 지원한다. 지역문화예술육성지원은 문학, 시각예술, 음악, 무용 등 6개 분야의 개인과 단체를 선정하여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음악, 연극, 무용, 전통예술 분야의 창작 및 공연 활동을 전문으로 공공 공연장과 협약을 체결한 공연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경북의 문화예술 활성화 및 안정적 운영을 위하여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은 도내 설립일 2년 이상 전문예술단체,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은 도내 설립일 3년 이상 전문예술단체로 신청자격을 한정하고 있으며, 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1회 이상의 발표 및 전시회를 수행하여야 한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은 2019년까지 도에서 직접 공모해 온 사업을 경북문화재단으로 이관하여 추진하며, 경북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역의 문화예술단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재성 경북도 문화예술과장은 경북문화재단 설립 후 첫 번째로 시행하는 공모사업으로 지역의 역량있는 단체 등의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공모사업을 통해 수준높고 다양한 예술 활동 및 단체가 선정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 인터넷 홈페이지(www.gb.go.kr) 도정소식(고시공고)을 참고하고, 사업은 경북문화재단 문화사업팀(070-7113-9025),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입력은 고객센터(1577-87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