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불교파라미타축구클럽 축구 수행을 통해 젊음을 소통하다
영덕불교파라미타축구클럽 축구 수행을 통해 젊음을 소통하다
  • 수월광
  • 승인 2019.09.03 07:4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덕불교파라미타축구클럽(단장 서남사 주지 현담 스님)은 개인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가정을 발원하며 매주 주말 조기축구를 통하여 젊음의 기운을 발산하고 있다.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서늘한 가을바람이 부는 이른 아침, 각자 구슬땀을 흘리면서 축구를 통하여 수행하는 순간순간 깨어있음을 자각, 영덕불교파라미타축구클럽의 단장이신 현담 스님의 가르침을 몸소 배워 실천하며 부처님의 동체대비 사상을 증득하고 있다.


영덕불교파라미타축구클럽은 2013년 9월 29일 강구대게구장에서 창단식을 봉행한 이후 영덕 각 조기회 축구클럽 및 외부의 축구클럽과 교류하고 2017년 5월 28일에는 50사단 121연대 장병 간의 친선축구대회를 열고 부처님의 자비사상을 바탕으로 국가를 수호하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군 장병들을 격려하고 상호 우의를 다지기도 했다.

영덕불교파라미타축구클럽의 단장인 서남사 주지 현담 스님은 2011년부터 지금까지 주말마다 영덕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조끼를 직접 세탁하여 나누어 주며 생수보급과 함께 축구 수행을 통하여 각자 개인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행복한 가정을 가꾸며 불자로서의 올바른 삶의 목표를 세우는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이번 백중영가 천도기도 회향 후 주말을 맞아 축구 수행 후 영덕불교파라마타축구클럽단장인 현담 스님은 국수 대중공양을 베풀어 조기회원 모두가  즐겁고 감사하게 공양하고 축구 수행을 통하여 젊음을 소통할 수 있음을 고맙게 생각하며 회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순자 2019-09-04 22:48:56
파라미타축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