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AI·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경북도, AI·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 김용길 기자
  • 승인 2019.08.25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혁신스타트업 육성
단기 집중 실전형 인큐베이팅을 통한 스타트업 집중 육성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이하여,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며,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지고 미래 산업을 이끌어갈 스타트업(start-up)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상북도는‘AI·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고 미래의 성장동력이 되어줄 예비창업가 및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북AI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발표회@통불교신문]
[경북AI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발표회@통불교신문]

이 사업은 포스텍의 우수한 창업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단기 집중 인큐베이팅을 통해 (예비)창업가 역량 강화 및 스타트업의 성장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 729일부터 23일까지 4주간 진행됐으며, 도내 AI·블록체인 분야의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가 및 스타트업 등 총 18개팀이 참여했다.

[경북AI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발표회@통불교시문]
[경북AI 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성과발표회@통불교시문]

AI·블록체인 최신 기술트렌드 분석 성공사례 및 노하우 전수 기술 아이디어 구체화 지원 스타트업 지재권 및 특허 전략 스타트업 실전투자 IR 전략 수립 등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비롯하여 국내외 시장진출 및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 23일 포스코 국제관 그랜드불룸에서 사업 관계자 및 참여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AI·블록체인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지원사업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성과전시 부스투어, 경과보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이장준 경상북도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새로운 기술을 가장 빨리 적용하고 시장의 반응과 변화의 속도를 빠르게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스타트업 업계이다.”“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스타트업 육성이 가장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스타트업이 단순 창업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하도록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