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방병무청, 찾아가는 ‘보충역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경북지방병무청, 찾아가는 ‘보충역 채용박람회’ 개최
  • 차해덕 기자
  • 승인 2019.04.25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인ㆍ구직 만남의 날 행사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한 몫
병무청, 고용노동부, 산업단지공단 협업으로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정창근)24일 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2층 대강당에서보충역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병역지정업체 담당자들이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통불교신문]
[채용박람회에 참여한 병역지정업체 담당자들이 산업기능요원 편입희망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 통불교신문]

이번 채용박람회는 매년 대구시 일원에서만 실시하던 채용박람회를 인력난을 겪고 있는 경북 북부지역의 병역지정업체와 산업기능요원 편입 희망자들의 구인구직 편의를 위해 병무청, 고용노동부, 산업단지공단 3개 기관이 협력하여 마련하였다.

이 날 행사장에는 구미시, 칠곡군 등 경북 북부지역의 원텍스, 루시드코리아 등 14개 병역지정업체와 산업기능요원 편입을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기자 100여 명이 참가하여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루어지는 등 행사장 열기가 뜨거웠다.

한편, 행사에 참여한 병역지정업체 담당자는 병무청에서 지역으로 직접 찾아와 구인·구직 매칭 자리를 마련해 준 덕분에 지역의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일회성 행사가 아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채용박람회를 개최해 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관내 지역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채용박람회의 지속적 개최로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및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